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분당 더샵 티에르원, 분당 정자동에서 기대되는 변화!

by Mindgrov 2026. 2. 21.
반응형

분당 더샵티에르원 공사 현장 / 2026년 2월 촬영

 

 

분당 정자동 일대에서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단지 중 하나가 바로 분당 더샵 티에르원입니다. 분당에서 보기 드문 ‘새 아파트’라는 점과 정자동이라는 입지 덕분에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는 곳인데요.

 

이 단지는 재건축이 아닌 리모델링 방식으로 추진된 사업입니다. 기존 단지의 위치와 구조를 기반으로 새로운 주거 환경을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로, 리모델링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이름이 바로 분당 더샵 티에르원입니다. 분당에서 진행된 여러 리모델링 사업 중에서도 상징적인 사례로 언급되는 단지라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분당이 1기 신도시로 개발되던 시기에는 공무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특별분양된 아파트들이 조성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입지 조건이 좋아 오랜 시간 인지도가 높았던 곳이 바로 느티마을 주공 3·4단지입니다. 이 단지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지 개인적으로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단지 중 하나입니다.

 

현재 정자동 일대는 네이버, SK, 두산, HD현대 R&D센터 등 대기업 및 업무시설이 자리 잡으면서 분당 내에서도 직주근접성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자역은 수인분당선과 신분당선이 교차하는 더블 역세권으로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역 주변에는 주상복합과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고 탄천을 사이에 두고 느티마을·상록마을 등 기존 아파트 단지들이 안정적인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탄천을 건너면 분당 초등학교 학군에 해당하고 정자역까지의 접근성도 좋아 입지 측면에서 꾸준히 선호되는 지역입니다.

정자동 자체가 분당에서도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이기 때문에 실거주 환경 역시 안정적인 편입니다.


✅단지 규모

 

분당 더샵 티에르원은 총 873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일부 세대가 일반분양되었습니다.

 

구성은

  • 전용 66㎡
  • 전용 74㎡
  • 전용 84㎡

지하 3층, 지상 최고 28층 12개 동 규모로 계획되어 있으며 주차 공간 역시 확충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리모델링 특성상 기존 단지 배치를 유지하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 짓는 재건축 단지와는 구조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주거 환경에 맞춰 주차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 등이 개선되는 방향으로 계획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거주 편의성 측면에서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분당 더샵 티에르원은 단순한 신규 분양 단지라기보다는 기존 분당의 역사와 입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는 단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정자동 일대는 이미 생활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 단지가 어떤 모습으로 자리 잡게 될지 관심 있게 지켜볼 만한 곳입니다.

분당에서 새롭게 변화를 맞이하는 단지 중 하나로 입지와 생활 환경 측면에서 충분히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분양은 이미 완료된 상태지만 단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분양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둡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